위닝북스가 ‘진짜 인생 공부’를 출간했다.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것이 우리의 삶이다. 평범했던 삶이 나락으로 굴러 떨어지는가 하면, 끝이라고 생각했던 순간이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 조경애 작가의 《진짜 인생 공부》는 평범한 사람이 어떻게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지 방향을 제시하는 책이다.

현재 <조경애 미래경영연구소>의 대표이자 성공학 강사, 자기계발 작가인 저자는 지인의 사기와 배신으로 온갖 고통과 시련을 겪었다.

너무나 괴로운 나머지 삶을 비관해 죽을 결심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아무리 힘들어도 성공하겠다는 자신의 꿈마저 포기할 수는 없었다.

멘토가 없는 상황에서 저자가 선택한 것은 바로 ‘책’이었다. 도서관에서 무려 3년간 지독하게 ‘생존독서’와 ‘생존글쓰기’를 실천하며 의식을 확장했고, 세상을 보는 눈을 키웠으며, 마침내 자신의 저서를 출간할 수 있었다.

간절하게 꿈을 상상하면 온 우주가 꿈을 이룰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한다. 저자는 꿈이 실제로 이루어진 것처럼 이미지화했으며, 버킷리스트를 적어 항상 가지고 다녔다.

그 결과, 채권자들에게 쫓기던 도망자의 신세에서 지금은 성공학 강사이자 이 시대의 아픈 청춘들에게 진로 코칭과 멘토링을 해주는 라이프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스토리가 스펙을 이기는 시대다. 석·박사 학위보다 자신의 책 한 권이 더 인정받는다는 다는 뜻이다. 비슷비슷한 스펙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선 스토리가 있는 사람만이 주목받는 다.

바늘구멍 같은 취업문을 운 좋게 통과한다고 해도 ‘평생직장’이 보장되지 않는 요즘, 저자는 독서를 통해 자신의 천직을 찾아보라고 조언한다. 지독하고 치열하게 독서를 함으로써 책을 출간하는 자신의 꿈을 이루고, 1인 기업가이자 성공한 여성 CEO가 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평범한 사람도 얼마든지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자신이 겪었던 슬프고, 즐겁고, 힘들었던 일 등을 스토리로 엮으면 한 편의 대하드라마가 된다. 인생은 연극이라고 했다. 우리 인생의 조각들이 모여서 멋진 인생스토리를 만든다. 그리고 그 인생의 조각들을 연결하는 것은 바로 ‘나’ 자신이다.

평범한 삶을 벗어나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 자신이 진정 원하는 꿈을 찾고 싶은 사람들, 매일 결심만 하고 포기하는 사람들에게 《진짜 인생 공부》는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희망과 용기를 안겨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