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서울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SICAF2016’)이 7월 6일(수)부터 7월 10일(일)까지 5일간 동대문 DDP와 CGV명동역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서울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6일 개막식 사회자로 SBS 간판 장예원 아나운서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재치있는 입담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예원 아나운서는 화려한 입담과 능숙한 진행으로 7월 6일(수) 오후 6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릴 ‘SICAF2016’의 개막을 함께 할 예정이다.
장예원 아나운서는 SBS 연예대상 라디오DJ 신인상을 받은 아나운서이자 ‘장예원의 오늘 같은 밤’ SBS파워 FM에서 진행을 맡고 있다.
장예원 아나운서는 “SICAF라는 세계 5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에 사회자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예원 아나운서의 개막식 진행으로 올해의 포문을 열게 될 ‘제20회 서울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국제행사로 스페인 대사관, 페루 대사관, 헝가리 대사관, 라트비아 대사관, 스의스 대사관 등에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며 프랑스, 몽골 등 SICAF 로컬 개막식을 해외 국가와 함께 진행하여 박진감 넘치는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