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취약계층청소년 가족이 다양한 제약으로 청소년 활동 참여가 어려운 청소년기관이나 학교를 대상으로 2017년 장애청소년가족캠프와 다문화청소년가족캠프 참가기관 및 학교를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취약계층청소년가족 여가문화를 위한 이번캠프는 전액 무료캠프다. 환경적 요인으로 청소년 활동 참여가 어려운 장애청소년가족캠프는 5월 27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다문화청소년가족캠프는 6월 3일과 6월 17일 각 1박 2일 일정으로 2회 운영된다. 캠프 참가청소년가족은 1박 2일 일정 속에서 부모와 청소년은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된다.

장애청소년가족캠프 주요 프로그램은 가족신문만들기, 가족 오리엔티어링, 캘리그라피, 명랑운동회 체험활동 등 다양하다. 다문화가족캠프 주요 프로그램은 우리가족신문만들기, 캠프파이어, 전자식가족오리엔티어링 등이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건강한 사회는 행복한 가정에서부터 시작되므로 취약계층청소년가족캠프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하며 최종 심사단계를 거쳐 결과발표는 3월 20일(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