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오선희)은 시내·수도권 대입 수시전형 및 면접·논술 수험생들을 위한 대입 수험생 합격응원 객실을 10월 1일(토)부터 11월 27일(일)까지 ‘1만원’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공하는 객실은 도미토리 객실(6인실) 또는 일반객실(3인실)이며 규모는 140명이다. 서울 및 수도권 대학 논술·면접일 전일(시험 하루 전)에만 이용할 수 있다. 날짜별 제공하는 객실이 한정되어 있는 만큼 전화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편안한 잠자리, 수험생 합격응원‘ 객실은 대입 수험표를 소지한 ‘비수도권’에 거주하는 수험생이면 누구나 전화 예약 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있다.

주요 대학이 서울 및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 먼 거리에서 올라온 지방 수험생들은 값비싼 숙박비를 지불하거나 학교 인근 찜질방을 이용하는 등 청소년이 이용하기에 마땅한 잠자리를 찾는데도 어려운 게 현실이다.

이에 서울시립청소년시설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영등포)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한 환경과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여 수험생들이 최상의 상태로 수시 전형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깨끗한 객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교통이 편리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 및 예약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로 하면 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시설에 대한 정보와 각종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