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민우성)는 ‘2016년 제15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를 10월 15일(토) 11시 ‘과천 서울랜드 이벤트홀’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조혈모세포 기증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이름도 모르는 백혈병 환자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나눠준 기증자를 비롯하여 기증희망자, 수혜자, 의료진 등이 참석한다.

협회의 공식 기념행사에는 1부 MBC 아나운서 한준호, 2부 개그맨 정범균의 사회와 가수들의 축하공연 등 기증홍보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며, 또한 공식행사 후에는 자유롭게 놀이시설을 이용할 예정이다.

참석방법은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를 통해 실제로 기증 및 등록한 기증자와 기증희망자중 문자후원자 #2540-1004(1통에 3,000원 / 동반 1인 포함)에 한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참석자 전원에게 그에 상응하는 기념품을 제공하고, 후원금액은 전액 환우회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협회는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을 개최하여 기증자들에게는 수혜자를 대신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국민들에게는 기증자들의 조혈모세포 기증 후 건강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관심과 인식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